주식

에스바이오메딕스 주가전망,배당금,실적,목표주가

키르디엘 2024. 7. 8.

오늘은 에스바이오메딕스라는 회사를 전격 분석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최근 많은 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주식인데요. 에스바이오메딕스의 주가 전망부터 시작해서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그 외 모든 것을 분석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소개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세포치료제 개발 및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3차원 미세조직체 및 배아줄기세포 유래 세포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는데, 최근 연구성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기대가 됩니다.

 

강세일 박사가 설립한 회사로, 척수손상,망막변성등 난치성 환자 대상의 세포치료제 임상시험을 시행했는데, 에스바이오 메딕스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배아줄기세포 및 성체줄기세포를 이용한 신경계 질환 치료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척수손상,중증하지허혈,눈가주름등의 세포치료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제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미국, 유럽, 중국, 일본등에서 원천기술 특허를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주가전망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상장 이후에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12월쯔음부터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여주더니, 최근 3~4월에 엄청난 급등을 맞이했습니다. 만 원대에 머물던 주가는 어느새 4만 원대까지 올라왔으며, 현재 주가는 41,800원으로 최근 잠시 주춤했던 주가는 16%가량 오른 상태입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배당금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아직까지 배당금을 지급한 적이 없습니다. 이는 바이오기업으로써 수익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바이오기업 특성상 배당금을 지급할 수가 없기도 하고, 배당금지급을 보류하고 이 금액을 모두 기술연구와 신약연구에 투자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배당금을 목적으로 배당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주식일 수 있겠습니다.

 

실적

 

에스바이오메딕스의 2024년 1분기 실적은 전분기보다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매출액 26억 원, 영업이익 -18억 원, 당기순이익 -18억 원으로 적자를 면치 못했으며, 자산총계 또한 줄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바이오계열 주식의 특징이며 크게 주가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계열 주식은 연구에 몰두하며 신약개발의 임상시험결과나 성공적인 신약개발을 통해 주가가 오르내리니 이번에 개발 중인 에스바이오메딕스의 파킨슨병치료제에 주목하여 주식에 투자를 결정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표주가

 

일부 증권사에서는 에스바이오메딕스의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습니다. 이는 최근 호재로 알려진 파킨슨병 신약개발이 뚜렷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일각에서는 파킨슨병 정복 가능성이 열렸다며 에스바이오메딕스의 주식을 사들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신약발표

 

2024년 7월 4일 에스바이오메딕스는 개발 중인 배아줄기세포 유래 파킨슨병 치료제 'TED-A9' 임상 중간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2019년에 10억달러에 바이엘에 인수된 블루락테라퓨틱스가 개발중인 'BRT-DA01(뱀다프로셀)' 보다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를 기점으로 호재로 작용하여 주가상승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파킨슨병은 도파민을 분비하는 신경세포가 소실돼 운동능력 저하나 안정 시 떨림, 근육강직, 자세불안정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현재 파킨슨병은 지연제 개념의 치료제밖에 없는 상태이며 완전한 증상완화를 도와주는 치료제는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파킨슨병 신약 임상시험 결과는 더욱 호재로 작용할 수밖에 없는데, 만약 에스바이오메딕스가 세계최초로 파킨슨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성공한다면, 에스바이오메딕스의 주가는 지금보다 몇 배는 더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