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유바이오로직스 주가전망

키르디엘 2024. 8. 27.

오늘은 재테크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주목해볼 만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유바이오로직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눠보고자 합니다. 최근에 많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는데, 왜 그런지, 앞으로 어떤 점들을 주목해야 할지 같이 살펴보도록 할게요!

 

 

유바이오로직스 기업분석

 

유바이오로직스는 백신 개발 및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생산(CRMO)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2010년 국제백신연구소(IVI)로부터 경구용 콜레라 백신 기술을 도입했고, 2016년 세계 최초로 경구용 콜레라 백신 '유비콜'을 출시했습니다. 유비콜은 2020년까지 유니세프와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2021년부터는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과 신규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의 주력 제품은 콜레라 백신이며, 이외에도 장티푸스, 폐렴구균, 수막구균 접합백신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2년 6월에는 코로나19 백신 '유코백-19'의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아 국내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에 이어 두 번째로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에 진입했습니다.

 

2023년 2월 기준 시가총액은 8,700억원 규모이며,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영업이익은 다소 변동성이 있는 편입니다. 향후 콜레라 백신의 수요 증가와 코로나19 백신의 개발 성공 여부가 유바이오로직스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바이오로직스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와 관련된 주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1.SK바이오사이언스 : 국내 대표적인 백신 개발 기업으로, 유바이오로직스와 함께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보령제약: 유바이오로직스의 콜레라 백신 '유비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3.일신바이오: 바이오의약품 제조업체로, 유바이오로직스의 백신 생산에 필요한 장비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녹십자: 혈액제제와 백신 등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유바이오로직스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5.한국콜마: 화장품 및 의약품 제조업체로, 유바이오로직스의 콜레라 백신 원액을 위탁생산하고 있습니다.

 

위의 관련주들은 유바이오로직스의 실적과 성장성에 따라 주가가 함께 움직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투자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주식 시장은 예측하기 어려운 변수가 많기 때문에, 투자 전에는 반드시 충분한 분석과 검토가 필요합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주가전망

 

유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2024년 8월 기준으로 1만 원대 초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으로 인해 2021년에는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으나, 이후에는 백신 접종률 하락과 코로나19 확산세 둔화 등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2023년에는 코로나19 백신 수요가 감소하면서 매출액이 전년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경구용 콜레라 백신 '유비콜-플러스'의 수출 증가와 신규 백신 파이프라인의 임상시험 진행 등으로 인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은 불확실성이 존재하므로, 투자 전에는 회사의 재무상태와 경영전략, 시장 동향 등을 충분히 파악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실적

 

2022년 유바이오로직스의 매출액은 연결기준으로 806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252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5.9%, 영업이익은 49.7%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 19 백신 '유코백-19'의 국내외 공급계약 체결 및 상업화 물량 출하, 경구용 콜레라 백신 '유비콜-플러스'의 해외수주 확대 등에 따른 것이다.

2023년 1분기 매출액은 195억 원이고 영업이익은 52억 원이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7.8%, 영업이익은 126.5% 증가하며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이슈

 

* 2023년 6월, 유바이오로직스는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유코백-19'가 콩고민주공화국(DR콩고) 정부로부터 수입품목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DR콩고에 유코백-19 백신을 수출할 예정이다.

 

* 2023년 5월, 유바이오로직스는 팝바이오텍과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POP-B302'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유바이오로직스는 POP-B302의 국내 독점 개발 및 상용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유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 증권사들은 유바이오로직스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있다. 이는 유바이오로직스의 코로나19 백신 '유코백-19'의 해외 진출 기대감과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기술이전 계약 체결 등의 호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 신한금융투자는 유바이오로직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18,000원에서 20,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케이프투자증권은 19,000원에서 21,000원으로 올렸다.

 

* 다만, 유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투자 전에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실적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배당금

 

* 유바이오로직스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다. 이는 연구개발비와 시설투자 등 자금 수요가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 회사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향후 배당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당금 지급 여부와 규모는 회사의 재무상황과 경영전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투자 전에 이를 고려해야 한다.

 

 

개인적인생각

 

*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으로 유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현재 임상 3상 시험을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 중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성공적으로 출시될 경우 매출 증가와 함께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 다만, 바이오의약품 산업은 변동성이 크고 불확실성이 높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임상시험 결과나 시장 상황에 따라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다. 투자 전에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사업계획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이렇게 유바이오로직스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그래도 참고하셔서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